베짱이의 정보공유/청년지원정책

[19]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발급하기, 발급기간, 사용기간

열일하는베짱이 2021. 3. 21. 22:17
반응형

[19]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발급하기, 발급기간, 사용기간

 

 

 

얼마 전 평생교육바우처에 선정되어 후기 포스팅 올렸던 거 기억하시나요?

그래서 사실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포스팅은 2번째에서 마무리가 될 줄 알았는데요.

 

이렇게 3번째 포스팅으로 인사를 드리네요. 

 

*평생교육바우처 이전 내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먼저 확인하시면 됩니다~

 

[5] 평생교육바우처 연간 35만원 교육비 지원

[5] 평생교육바우처 연간 35만원 교육비 지원 공부란 사람이 죽을 때까지 해야 하는 것이라고 하죠. 그러니 저 같은 직장인 분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계속 무언가를 배우고 익히며 내 안의 능력치

nicetmr.tistory.com

 

 

[17] 평생교육바우처 선정 후기, 확인 방법, 교육기관 선정

[17] 평생교육바우처 선정 후기, 확인 방법, 교육기관 선정 제가 이전에 연간 35만 원의 교육지원비를 제공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해 한번 소개해드렸었죠? 평생교육바우처란 교육을

nicetmr.tistory.com

 

발단은 며칠 전 바우처 선정에 기쁨을 누리며 35만 원으로 어떤 수업을 들을까 여기저기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었을 때인데요.

 

 제가..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해 한 가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카드를 실제 발급받아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며칠 전 아래 문자를 받고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되어있어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하는 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그래서 다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처리 절차를 보니 카드 신청은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을 해야 하더라고요.

그럼 아무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 건가 또 궁금해져 내용을 계속 찾아보았습니다.

 

 

카드신청 정보에 자세히 나와있더라고요.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신청은 선정된 이용자에 한해 농협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농협계좌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걸림돌이 될 줄은 아직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안내된 바와 같이 바로 농협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NH농협카드(개인)

고객센터 1644-4000, 카드발급 및 신청, 금융서비스, 혜택 등 제공

card.nonghyup.com

 

 

바로 이 카드였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로 이 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까 안내된 내용처럼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농협계좌가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네 없습니다. 농협계좌가 없어요.

 

생애 처음 농협에서 계좌를 개설해서 15년 정도 넘게 쓰다가 작년에 사용빈도가 너무 적어 해지한 기억이 나는데 이런 식으로 얼마 안 지나 다시 농협계좌를 개설해야 될 줄은 생각도 못했죠.

 

아니 그럼 저 같은 사람들은 어떡해야 하죠? 어떡하긴요 뭐 계좌부터 만들어야죠.

 

아니 그런데.. 후후 여기서 시련이 끝날 거라 생각했다면 오산이죠.

 

최근 계좌 생성 기준이 엄격해지면서 전 금융권에서 계좌를 하나 개설하면 3주 정도는 추가로 개설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얼마 전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을 위해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했는데 그것 때문에 지금은 농협 계좌 개설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생 역시 계획대로 되지 않는군.

 

바우처 카드 발급 신청기간이 4월 26일까지인데 그 기간을 놓치지 않는 선에서 꼭 신청해야겠네요.

기간 안에 신청하지 않으면 선정 취소가 되어버리거든요.

 

평생교육바우처에 선정된 다른 분들은 미리미리 농협에서 카드 발급받으시길 바래요!

 

*나중에 확인해보니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공지란에도 상세히 나와있었어요! 확인 못한 제 불찰입니다ㅜㅜ

 

아래 링크 걸어놨으니 위 내용과 온라인 신청, 카드 발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lllcard.kr/cop/bbs/selectBoardArticle.do?menuNo=7701000&nttId=9187&bbsId=BBSMSTR_000000000001

글내용 안녕하세요. 평생교육바우처실입니다.2021년 평생교육바우처 선정자 카드 발급 안내사항을 첨부 드리오니 신규발급, 재발급하는 이용자분들께서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평생교육바우

lllcard.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