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정보공유/청년지원정책

[11] 내일로 2.0으로 기차여행을 7일간 마음껏! 달라진 점은

열일하는베짱이 2021. 1. 24. 18:40
반응형

[11] 내일로 2.0으로 기차여행을 7일간 마음껏! 달라진 점은

 

코로나가 시작되고 때문에 여행을 가기는커녕 집 밖에 나가는 것도 부담스러운 요즘.

 

답답함에 인터넷을 뒤져보다가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라는 새롭게 개편된 '내일로 2.0'을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21살때 내일로를 이용해서 전국을 돌아다니며 여행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있는데 그 기억이 좋아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추천드리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다 이번에 우연히 개편된 내일로를 보았는데 청년 한정이었던 내일로가 드디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한 패스권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할인율이 훨씬 큰 청년 전용이 따로 남아있기는 합니다.

 

해외여행을 목표로 하던 저도 이제 다시 국내여행을 다니며 또 한번 좋은 추억들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서론은 이쯤으로 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새롭게 바뀐 내일로 2.0
  • 지원대상 및 이용기간
  • 금액 및 세부내용
  • 방문역 제휴 혜택

 

새롭게 바뀐 내일로 2.0

 

달라진 점 내용
누구나 언제든지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연령 확대
연중운영으로 이용기간 확대
높은 자유도 유효기간내에 3일을 직접 선택하여 패스를 사용하는 '선택 3일권' 신설로 자유도 향상
좌석지정 가능 KTX와 일반열차의 좌석을 지정할 수 있게되어 편의성 확대 
* KTX : 1일 1회, 총 2회 / 일반열차 : 1일 2회

 

기존의 내일로의 경우 만 25세라는 나이 제한이 있어 대학생들의 특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여름 시즌(6~8월)과 겨울 시즌(12~2월)으로 나누어 운영되어 실제로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많이 이용했었죠.

 

하지만 내일로 2.0은 시기와 상관없이 그리고 전 국민 누구라도 이용 가능한 패스권으로 바뀌었습니다. 내일로 2.0을 이용해 국내여행을 한다면 비용절감을 물론 여행 가이드로써의 역할도 톡톡히 할 것입니다.

 

게다가 KTX와 일반열차 좌석을 무료로 지정할 수 있는 편의성 또한 높아졌습니다.

 

 

지원대상 및 이용기간

  

종류 ADULT(일반) YOUTH(청년)
대상 전 국민  만 24세 이하
*~21.02 만 34세까지
한시적 이용 가능
이용기간 연중 운영 하계, 동계 이용
*한국 철도 지정 명절 대수송 기간 이용 불가

 

 

가격 및 세부 내용

 

<출처 : 레츠코레일>

 

 

이용열차 1) KTX의 좌석
2) 일반열차(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통근열차)의 좌석
3) 입석(자유석)

 

*코로나 상황 종료 시까지 일반열차의 입석, 자유석 이용불가 > 한시적으로 일반열차의 좌석지정을 1일 4회로 확대

 

*해당 패스의 좌석지정은 별도 공석 범위 내에서 이용되므로 일반 좌석이 남아있더라도 별도 패스 좌석 매진 시 이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입석 이용제한으로 좌석 매진 시 해당 열차 이용이 불가능하니 미리 구매하셔야 합니다.

 

내일로 패스권 구매는 '코레일톡'과 '역 승차권 단말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문역 제휴혜택

 

내일로 패스권 구매를 아래 역들을 통해서 하시면 역마다 다른 상품들을 패스권과 함께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혜택역
서울역 대전역 부산역
영주역 광주송정역 청량리역
영등포역 동대구역 제천역
익산역 순천역 강릉역

 

 

 

*추가 내용

<출처 : 레츠코레일>

 

2021.01.24 기준 현재 내일로를 포함한 열파 상품권 운영을 중지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2월 이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운영 재개 공지를 확인하신 후 이용 바랍니다.

 

http://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하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IE 버전확인 : 인터넷 창을 열고 [도움말] -> Internet Explo

www.letskorail.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