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정보공유/청년지원정책

[17] 평생교육바우처 선정 후기, 확인 방법, 교육기관 선정

열일하는베짱이 2021. 3. 2. 00:30
반응형

[17] 평생교육바우처 선정 후기, 확인 방법, 교육기관 선정

 

 

제가 이전에 연간 35만 원의 교육지원비를 제공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해 한번 소개해드렸었죠?

평생교육바우처란 교육을 희망하는 학습자가 본인이 원하는 학습활동을 자유롭게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연간 35만 원 교육비를 지원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신청자격이나 필요 제출서류, 지원내용, 사용처 등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에 작성된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 참조

 

[5] 평생교육바우처 연간 35만원 교육비 지원

[5] 평생교육바우처 연간 35만원 교육비 지원 공부란 사람이 죽을 때까지 해야 하는 것이라고 하죠. 그러니 저 같은 직장인 분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계속 무언가를 배우고 익히며 내 안의 능력치

nicetmr.tistory.com

 

정말 꿀 정보라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면서 저도 바로 신청을 했었는데요.

결과 발표 안내가 온다는 것만 확인하고 한동안 잊고 지냈었습니다.

그러다 며칠 전 업무 중 문자메시지가 알람이 떴는데 반가운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두둥!! 바로 선정 결과를 확인하라는 안내문자였는데요.

다른 사업들과는 다르게 문자로 결과를 바로 알려주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직접 해보니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매우 간단해서 귀찮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확인하러 가는 동안 선정이 안됐을까 봐 계속 조마조마했어요..)

 

긴말은 생략하고 확인 방법에 대해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선정결과 확인은 문자에 설명되어 있는 것과 같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안내,바우처발급안내,바우처사용안내,바우처신청,바우처사용기간

www.lllcard.kr

 

 

로그인을 한 후 위에 보이는 항목들 중 '바우처 신청' > '바우처 신청내역'을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그럼 바로...

 

 

선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상태를 보시면 '선정'이라는 글자가 보이죠? 그럼 문제없이 선정이 된 겁니다.

옆에 학습계획서는 본인이 평생교육바우처를 신청했을 때 작성한 것이니 한번 더 참고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선정기관 및 학습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선정기관 및 학습 신청방법

 

 

이번에는 홈페이지 상단 항목들 중 '사용안내' > '사용기관 안내'를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그러면 검색창이 먼저 보이는데, 본인이 희망하는 사용기관이 있다면 기관명을 바로 검색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근 혹은 타 지역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받기를 원하시면 지역 구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기관 구분에서 '오프라인 교육'에 체크하시면 되고요.

지역에 상관없이 온라인 교육을 받기 원하시면 기관 구분에서 온라인 교육기관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특별사항으로 학점은행제와 평생학습계좌제, 성인문해 교육이 기관 연계사업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강좌 유형도 학점은행제, 성인문해 및 학력인정, 외국어, 취미/교양, 컴퓨터(IT), 자격증 총 6가지로 분류되어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강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사용기관이 총 1,545 곳이나 됩니다. 평균적으로 한 곳에서 10종류 이상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니 신청 강의 수는 어마어마하겠죠??

 

평생교육바우처의 또 하나의 장점은 타 교육비 지원사업이나 프로그램의 경우 강의비만 할인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평생교육바우처 지원금으로는 강의비는 물론 교재비, 재료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가 많이 드는 강의일 경우 특히 더 유용하겠네요. 

 

평생교육바우처는 앞으로도 계속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러니 혹시 이번에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다음 신청 공고가 날 때까지 기다리셨다가 꼭 날짜에 맞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두 열공해서 원하는 스펙 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