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의 정보공유/청년지원정책

[18] 드림장학금 해외유학을 국비로 갈 수 있다고?

열일하는베짱이 2021. 3. 21. 20:21
반응형

[18] 드림장학금 해외유학을 국비로 갈 수 있다고?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드림장학금'입니다

 

저도 어렸을 적엔 꼭 한번 해외에 나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외유학을 생각할 만큼 여유가 있지고 않았고 맨땅에 헤딩할 용기도 부족했던 것 같아요ㅜㅜ

대신 학교를 다니며 방학 때마다 여러 해외를 여행하며 추억을 쌓았는데 10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잊혀지지 않는

제 인생의 소중한 추억이자 자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건이 된다면 지금 학교를 다니시는 학생분들은 꼭 한번 해외로 나가 넓은 세계를 경험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최근까지만 해도 유학은 금수저들만 갈 수 있는 코스라고 많이 여겨졌는데 그런 장벽도 많이 허물어졌고 더군다나 이런 정부지원 프로그램까지 있다면 더더욱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물론 아직 코로나가 한창인데 무슨 유학이냐 하시는 분들도 게시겠지만

올해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히 진행되어 상황이 좋아진다면 유학산업도 곧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누구를 위해? 어떤 지원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한번 알아보시죠!

 

*드림장학금 지원 대상과 혜택

 

유학준비생
(고등학생, 국내장학생)
지원대상 신규 유학준비생으로 선발된 자
지원내용 해외대학 진학을 위한 학업장려비 지원 (2학년- 매월 50만원 / 3학년 - 매월 70만원)
유학생
(대학생, 해외장학생)
지원대상 유학준비생 중 해외대학에 최종 합격(또는 지원)하여 유학생으로 전환 선발
지원기간 신입학 학기부터 졸업 시가지 정규학기 내에서 지원
지원내용 연간 최대 6만 USD(학비+체재비 범위 내) 지원, 항공료는 별도

 

먼저 크게 유학준비생과 유학생으로 나누어 다른 지원을 합니다.

유학 준비생은 학년 별로 지원금이 차등 지급되니 이 점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학생 지원 대상과 내용에는 더 세부적인 내용이 있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학금소개 |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 한국장학재단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있는 저소득층 성적 우수고등학생에게 해외유학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지원 일정 교육청 추천 : 2021. 3.

www.kosaf.go.kr

 

*지원자격

 

기본 대한민국 국적을 가졌으며 해외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자
소득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성적 우수고등학생
- 신청 시점 직전학기까지 전체 학기의 국어, 수학, 과학, 영어, 한국사, 사회, 전문교과 과목 중 석차 2등급 이내 또는 성취도 A 이상인 과목들의 이수단위 합계가 3학년인 경우 24단위 이상, 2학년인 경우 12단위 이상
*단 2년 이상 외국 학교에 대학했거나 거주한 자는 제외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시민들 중 저소득층이 기준이며, 우수 고등학생의 성적 기준 이상을 취득해야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인지하셔 합니다.

 

 

*지원 일정

 

교육청 추천 2021.03.11 ~ 04.14
학생 온라인 신청 2021.03.11 ~ 04.17
* 교육청 추천자도 학생 온라인 신청 필수!
* 교육청 추천일정은 교육청별 별도 수립 일정에 따름
재단 심사 및 선정  2021.04 ~ 05

 

 

* 신청 방법

 

1) 먼저 아래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2) 메인 카테고리들 중 '장학금' > '우수 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탭 클릭!

 

 

3)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 리스트 최상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드림장학금에 대한 상세 정보도 위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부족한 정보가 있다면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ㅂ바랍니다.

해외유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원 조건과 일정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